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도로정비 최우수 기관에 강원본부‧홍천국토소

국토부, 지난해 추계 도로정비 우수기관 발표

김창수 기자   |   등록일 : 2021-03-11 09:42:04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a></span><span class=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지난해 도로정비 최우수 기관에 강원본부와 홍천국토소가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최근 전국 도로관리 기관의 관리 실태를 종합 평가한 ‘2020년 추계 도로정비평가’를 발표했다. 도로 등급별로 고속·일반국도에는 도로공사 강원본부 및 홍천국토관리사무소가 선정됐으며, 지방도 및 특·광역시도에는 충청북도와 대구광역시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또한, 시군·구도에는 경북 상주시와 대구 동구가 최우수 기관으로 각각 선정됐다. 

▲2020년 추계도로정비 우수기관<출처 : 국토부>

이번 평가는 지난해 추계 도로정비 평가결과에 대한 중앙합동 현장평가 및 행정평가를 통해 진행됐으며, 코로나19로 우승기와 표창 수여를 위한 수상식 행사는 따로 개최하지 않고 비대면 전달로 대신할 계획이다.

아울러, 선정된 우수기관 근무자 중 기관별 추천을 받아 30명을 선정해 장관표창을 수여하는 등 관리기관의 공무원, 장비 조종원, 작업원 등 현장 실무자에 대한 표창도 진행한다.

주현종 국토부 도로국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각 도로 관리기관의 책임성을 높이고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도로정비 심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