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포항, 경북 경관디자인 ‘최우수상’ 수상

김창수 기자   |   등록일 : 2022-12-19 09:55:35

좋아요버튼1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포항이 2022 경북 경관디자인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출처 : 포항시>

 

포항시가 19일 공공디자인과 유해환경을 개선하는 업무추진 실적평가에서 2022년 경상북도 경관디자인 분야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에서 공공디자인유해환경개선, 간판개선 등 분야별 사업 추진실적을 종합 평가해 도시미관 향상에 기여한 우수 시군을 대상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올해 포항시는 디자인 전담 인력을 통해 디자인 과정을 수행함으로써 사업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지역 전문가, 주민 등 분야별 협력체계를 구축해 사업 추진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해안경관계획 수립 디자인 공모사업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도시경관 대토론회 거리를 아름답게 옥외광고물 대토론회 개최 등 디자인 업무 관련 정책수립 및 자체사업비 확보 등 지속적으로 추진해 탁월한 성과를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경상북도 경관디자인분야에서 최우수상 수상은 경관디자인에 대한 민학 모두가 노력을 다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좋아요버튼1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