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부동산&건설

경기도, 건설기계 임대차계약 불시 점검

점검대상은 월 10대 이상 건설기계 투입 건설현장·민원 발생지 등

김창수 기자   |   등록일 : 2025-07-09 09:58:11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출처 : 경기도>

 

경기도가 건설기계 임금체불 예방을 위해 9월까지 도내 건설현장 건설기계 임대차계약 이행여부 등을 불시 점검한다.

 

건설기계 현장별 지급보증서 발급 및 임대차계약서 작성 여부, 건설기계 대여 대금 지급 기한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해 건설기계 임금체불을 사전 예방한다는 취지다.

 

건설현장 내 건설기계 임대차계약서 미작성 등에 대한 불시 점검은 도 내 월 10대 이상 건설기계 투입된 현장 또는 민원 발생지 위주로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건설기계 임대차계약서 또는 의무 기재사항 작성 여부 건설기계 현장별 보증서 발급 및 현장 개시 확인 건설기계관리법 위반여부 등이다.

 

도는 지난해부터 도 발주 건설공사 현장을 대상으로 건설기계 임대차계약 등을 직접 확인하는 건설기계 임대차계약 도 직접 확인제를 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1곳이었던 시범사업 대상지를 4개로 확대했다.

 

강성습 경기도 건설국장은 건설현장 내 건설기계 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하고, 대여대금 지급보증서를 발급하는 것만으로도 임금체불의 90% 이상 사전 예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체불예방 및 체불 발생 시 최선을 다해 해소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