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국민이 직접 뽑는 2018 정부혁신 사례는?

온라인·모바일 투표 통해 정부혁신 최우수사례 선정

김길태 기자   |   등록일 : 2018-11-07 15:51:42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투표 누리집 화면/자료=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는 ‘2018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 대회’에 출품할 16건의 정부혁신 우수사례를 선정하기 위해 대국민 온라인·모바일 투표를 누리집(2018govinno.net)을 통해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누리집을 통해 국민에게 공개된 33개의 정부혁신 사업은 전 중앙부처·자치단체·공공기관이 제출한 420여개 사례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사례다. 

이번 우수사례는 안전·환경·여성·장애인·독거노인·치매환자 등을 키워드로 한 국가정책 서비스 등 국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거나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큰 정부혁신 대표 사례들로 구성돼 있다.

투표 참여는 누리집의 정부혁신 사례 별 소개를 살펴보고, 가장 공감이 되고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례 5개를 선택하면 된다.

투표는 오는 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투표 누리집으로는 정부혁신1번가(innogov.go.kr)를 통해서도 이동할 수 있다.

행안부 관계자는 “이번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와 온라인 국민 평가를 통해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정부 서비스를 안내하고, 검증받은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정부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는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오는 12월3일 서울정부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국민평가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