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2018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 대회’에 출품할 16건의 정부혁신 우수사례를 선정하기 위해 대국민 온라인·모바일 투표를 누리집(2018govinno.net)을 통해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누리집을 통해 국민에게 공개된 33개의 정부혁신 사업은 전 중앙부처·자치단체·공공기관이 제출한 420여개 사례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사례다.
이번 우수사례는 안전·환경·여성·장애인·독거노인·치매환자 등을 키워드로 한 국가정책 서비스 등 국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거나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큰 정부혁신 대표 사례들로 구성돼 있다.
투표 참여는 누리집의 정부혁신 사례 별 소개를 살펴보고, 가장 공감이 되고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례 5개를 선택하면 된다.
투표는 오는 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투표 누리집으로는 정부혁신1번가(innogov.go.kr)를 통해서도 이동할 수 있다.
행안부 관계자는 “이번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와 온라인 국민 평가를 통해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정부 서비스를 안내하고, 검증받은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정부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는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오는 12월3일 서울정부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국민평가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