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부동산&건설

성남시, 주택 임대사업자 등록 원스톱민원창구 설치

종합민원실에서 일괄처리…3개 부서 경유하던 불편 덜어

정범선 기자   |   등록일 : 2019-03-29 10:19:33

좋아요버튼1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성남시 임대 사업자등록 원스톱 창구 / 자료=성남시]
 
[도시미래=정범선 기자] 성남시는 주택 임대사업자 등록 신청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4월1일부터 시청 1층 종합민원실에 원스톱 민원 창구를 운영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는 기존 성남시청 공동주택과(신청서 접수), 세정과(등록면허세 고지서 받기), 세원관리과(체납 여부 확인) 등 3개 부서를 경유하던 민원인의 임대사업자 등록 절차를 간소화하려는 조처다.

이번 조처로 원스톱 민원 창구에는 3개 해당 부서의 직원 3명이 기동 배치된다. 주택 임대사업자 등록 신청서 작성부터 서류 접수, 면허세 고지서 교부, 체납 여부 확인까지 일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주택 임대사업자 등록 신청이 하루 평균 50건 정도로 많아 민원인 편의 차원에서 관련 절차를 개선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체납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통신·방문판매업 신고, 대부업 등록 신청도 원스톱 민원 창구에 배치된 해당 부서 직원을 통해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수요자 중심의 민원 행정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journalist.gil@hanmail.net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1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