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서울시, 강동구 선사로~고덕지구 3.7㎞ 도로확장

선사초앞 교차로~강일지구입구 삼거리 3.7㎞, 왕복 2차로→왕복 4~6차로 확장

최현민 기자   |   등록일 : 2017-11-03 19:18:29

좋아요버튼2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선사로~고덕지구 도로확장공사 위치도/자료=서울시]

 

서울시는 강동구 암사동 선사초등학교앞 교차로부터 고덕동 강일지구입구 삼거리까지 아리수로 3.7구간을 왕복 2차로에서 4~6차로로 확장하고 오는 4일 전면 개통한다고 밝혔다.

 

선사초등학교부터 암사대교와 연결되는 암사정수장 교차로까지 연장1.34차로(너비 28.5m), 암사정수장 교차로부터 강일삼거리까지 연장 2.4km6차로(너비 35.0m)로 확장됐다.

 

보도 폭은 자전거도로를 포함해 7m(산자락 5.2m) 확보하고 투수 블록 보도 및 띠녹지 공간을 조성하는 등 보행로와 자전거길을 구분해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도로는 보도가 없거나 보도 폭이 1.5m 내외로 좁은 구간이 많아 사고 위험이 높았다.

 

자전거도로는 구리암사대교 암사IC, 아천IC를 통해 광나루한강공원, 구리한강시민공원 등 한강으로 바로 연결되고, 한전주 및 통신선까지 땅속에 묻어 도시 미관도 개선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7월 착공해 오는 2022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의 정거장 출입구가 생길 예정인 선사고등학교 구간은 예산낭비를 막기 위해 마감 공정을 개통에 맞춰 완료할 계획이다.

 

고인석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강동구 암사동, 고덕동 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 및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지역개발의 중심적인 교통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서울시 도로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교통이 편리하고 살기 좋은 서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사로고덕지구간 도로확장공사는 강동지역 아파트 재건축, 강일 도시개발사업 및 하남미사 보금자리 주택지구(미사강변도시) 건설 등 주변 지역개발에 따라 급격하게 늘어나는 교통량 증가에 대비해 추진됐다.

좋아요버튼2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